[JCG-1] USB용 디지털 전류계 모듈


JCG-1 : USB용 디지털 전류계 모듈

 


<제품 설명 >

 

USB용 디지털 전류계 모듈 JCG-1은 각종 USB 기기의 전류 소모량을 0 mA ~ 500 mA 까지 1 mA 단위로 간편하게 측정할 수 있는 국내 최초의 USB 전용 고정밀 전류계 모듈입니다.

JCG-1은, LCD창을 통하여 USB기기의 전류 소모량을 1mA 단위로 실시간으로 표시해 주며, 한쪽엔 USB 포트(male), 다른 한쪽엔 USB 리셉터클(female)을 장착하고 있어, 측정하고자 하는 USB기기를 추가적인 부품이나 케이블 없이 간편하게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즉, 전류량을 측정하고자 하는 USB기기의 USB 포트(male)를 JCG-1의 USB 리셉터클(female)에 연결하고 JCG-1의 USB 포트(male)를 원래 연결하려 했던 PC나 노트북 등의 USB 단자에 장착하기만 하면 됩니다. JCG-1은 일반적인 USB 메모리 장치와 비슷한 형태 및 크기를 취하고 있어 휴대하기도 간편합니다.

한편, 고급 사용자를 위한 옵션으로 전류값을 실시간으로 PC나 노트북의 화면으로 디스플레이 하여주는 기능과 .txt 파일로 저장하는 가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품 특징>

       – USB 전용 디지털 전류계 모듈 (국내 최초)

        – 전류 측정 범위 : 000~500mA (1mA 단위)

        – 전류 측정 오차 : 1 mA 또는 1 % 수준

        – 읽기 편한 크기의 LCD 창 (가로 X 세로 : 28mm X 11mm)

        – 다른 부품이나 케이블이 필요 없는 USB 인터페이스 일체형

        – 일반적인 USB 메모리 크기로 휴대 간편

        – 크기 (가로 X 세로 X 높이) : 71 mm X 20 mm X 8 mm

        – 실시간 GUI 디스플레이 기능 및 텍스트 파일 저장 기능

(이 기능의 사용을 원하는 분은 A/S 문의처로 문의 요망, 간단한 별도 하드웨어 및 응용프로그램 필요 !!!)

 


<일반 사용법>

1. 전류량을 측정하고자 하는 USB 기기의 USB 포트(male)를 JCG-1의 USB 리셉터클(female)과 연결합니다.

2. JCG-1의 USB 포트(male)를 원래 연결하려고 했던 PC나 노트북 등의 USB 단자에 직접 또는 USB 케이블을 통하여 연결합니다.

3. LCD 창을 통하여 디스플레이 되는 3자리 숫자를 읽습니다. 이 값이 mA 단위로 측정된 USB 기기의 소모 전류량입니다.

 


<실시간 전류측정 사용법>

  1. 8핀 커넥터를 통하여 JCG-1 위에 빨간색 도터보드인 JCG-D 모듈을 장착합니다.
  2. JCG-D 모듈의 mini USB 단자에 USB mini-to-A 케이블을 접속하고, 이를 PC나 노트북 등의 USB 단자에 연결합니다. (이 연결은 USB 연결이지만 내부적으로는 RS232C 시리얼 연결이며 실제 정보를 주고받는 통신선의 역할을 합니다..)
  3. 실시간으로 전류량을 측정하고자 하는 USB 기기의 USB 포트(male)를 JCG-1의 USB 리셉터클(female)과 연결합니다.
  4. JCG-1의 USB 포트(male)를 USB 연장 케이블에 연결한 후 연장 케이블의 반대편 끝을 PC나 노트북 등의 USB 단자에 연결합니다. (이 연결은 USB 연결이지만 내부적으로는 JCG-1 및 측정기기의 전원 공급용으로 사용됩니다.)
  5. PC나 노트북 등에서 JCG-1 GUI 프로그램을 수행시킵니다. 필요한 세팅을 하고 RUN을 클릭하면 전류량이 실시간으로 그래프화하여 그려집니다.
  6. 또한, 실시간 전류값을 텍스트파일(jcg_log.txt) 파일로 저장하여 추후 살펴보는 것도 가능합니다.

 


<응용 분야>

        – USB 기기 개발 업체의 USB 기기 전류량 측정 시

        – USB기기 사용 업체/개인의 USB 기기 전류량 측정 시

        – USB 전류량을 실시간으로 항상 측정해야 하는 USB 기기의 내부 모듈로 장작

        – 일반 전류계 대용 (JCG-D 함께 이용시 : 업체 문의 요망)

        – 학교나 교육전문기관 등에서의 교육용

 


 <문의>

· 주소 : 대전시 서구 만년동 386번지 골드벤처타워 526호
· 전화 : 042-386-0761
· 팩스 : 042-386-0763
· 이메일 : ssshin@jcnet.co.kr

 


판매 가격 및 판매처 안내

 

소비자 가격 : 29,800원

판매처 : 엘레파츠 : http://www.eleparts.co.kr/

              디바이스마트 : http://www.devicemart.co.kr/

              IC뱅큐 : http://www.icbanq.com/

 


<제품사진>